tag:blogger.com,1999:blog-6060875800282210631.post8293781334939758307..comments2023-11-08T05:29:09.590+09:00Comments on All of Software: 프로젝트 시작부터 개발자가 바글바글전규현http://www.blogger.com/profile/02706025917864233238noreply@blogger.comBlogger2125tag:blogger.com,1999:blog-6060875800282210631.post-24499605068492338312009-02-02T03:45:15.000+09:002009-02-02T03:45:15.000+09:00설계가 완벽할 수 없는 이유를 읽고 씁니다. 저는 윗 글에 동의합니다. 그리고 여기에 더해...설계가 완벽할 수 없는 이유를 읽고 씁니다. 저는 윗 글에 동의합니다.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설계가 완벽할 수 있더라도 그렇게 해서는 안되는 이유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. 1. 설계가 완벽할 수 없는 이유 소프트웨어는 소프트한가?에서도 인용한 적이 있고, 윗 글에도 나와있지만 짧게 요약하자면 세상이 바뀌거나, 내가 더 똑똑해지기 때문에 완벽한 설계란 좀처럼 얻어내기가 힘듭니다. 하지만 가정을 해봅시다. 세상(and/or 요구사항)이 바뀔 일도 없고,..Intellectual Wanderlusthttp://alankang.tistory.com/208noreply@blogger.comtag:blogger.com,1999:blog-6060875800282210631.post-81038413100374129692009-02-02T15:17:14.000+09:002009-02-02T15:17:14.000+09:00흥미로운 포스트가 올라왔다. 설계가 완벽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. 설계가 완벽할 수 없는 이...흥미로운 포스트가 올라왔다. 설계가 완벽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. 설계가 완벽할 수 없는 이유에 덧붙이는 주장이고, 프로젝트 시작부터 개발자가 바글바글이란 글에 대한 반박이 있다. 설계가 완벽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는 도표와 함께 self-funding point라는 다소 어려운 용어로 읽는데 다소 장벽이 있었지만, 자세히 살펴볼수록 공감하고 동의했다. 두 가지 사항을 이야기하고 싶다. 하나는, 프로젝트 시작부터 개발자가 바글바글에 대해 동의하지 않았던..Younghoe.Infohttp://younghoe.info/1084noreply@blogger.com